티스토리 뷰

출발일 1년 전에 항공권을 예약하면 저렴하게 살 수 있지만, 1년 전부터 구체적인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항공권을 싸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행 경비를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일찍 예약하지 못했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출발일 6주 정도 전에 예약을 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또 찾아옵니다. 또한 환불의 가능 유무, 그리고 마일리지가 얼마나 적립되는지 등에 따라 항공권 가격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유용한 팁도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항공권 비교 사이트 이용하기

 

항공권 비교 사이트는 각 항공사의 항공권을 최저가부터 차례로 요금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눈에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는 대표적으로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 항공권]을 들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 스카이스캐너

 

출발일이 정해지지 않았다면 항공권 가격을 보고 최저가로 선택하시면 되고, 출발일이 이미 정해졌다면 항공사 중에서 최저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 때 경유지가 포함되어 있는지, 직항인지 꼭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조건을 선택하세요.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 네이버 항공권

 

항공권의 가격만큼 꼭 확인해야 하는 것은 수하물 요금 확인입니다. 항공권 가격은 저렴하지만 수하물 요금이 포함되지 않았다면 결코 저렴한 항공권이 아닐 수 있습니다. 수하물 요금을 포함했을 때 항공권 요금이 더 비쌀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요금을 결제 직전에 확인할 수 있는 곳도 있지만, 번거롭더라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항공권 가격이 저렴한 날짜로 예매하기

 

 

항공권 가격은 요일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여행 계획을 비행기표 가격이 저렴한 날짜로 잡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주말에 출국을 하거나 귀국을 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주말의 항공권 가격이 가장 비쌉니다. 그럼 항공권이 저렴한 요일은 언제일까요?

 

  • 화요일 출국, 목요일 귀국이 가장 저렴합니다.
  • 그 다음으로 수요일 출국, 수요일 귀국이 저렴합니다.
  • 그 다음으로 월요일 출국, 목요일 귀국이 더 저렴합니다.
  •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출국, 귀국이 가장 비쌉니다.

 

하지만, 이는 여행 시기나 항공권 특가 행사 등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또는 여행사 특가로 예약하기

 

항공사마다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년 전쯤 항공권 예약이 오픈됩니다. 출발일을 기준으로 국내선은 240일, 국제선은 361일 경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저렴한 항공권부터 사람들이 예약하기 때문에 싸게 예약을 하려면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히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서 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할 때 예약을 하면 저렴한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는 할인행사나 이벤트는 가격 비교 사이트에 반영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의 항공권 가격에는 수하물 요금이 포함되어 있거나 일정 무게까지 무료이므로 잘 계산해 보면 가격 비교 사이트의 항공권과 수하물 요금을 더한 금액보다 더 싸게 항공권을 예약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는 항공권 예약시 아래와 같이 수하물 포함 여부와 무게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 티웨이 항공

 

항공사들은 자주 항공권 할인 행사를 하기 때문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수시로 확인하면 저렴한 항공권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에서 진행하는 항공권 특가 상품의 경우 한두 달에 한 번씩 계속 나오기도 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꾸준히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여행사에서는 항공권과 숙박을 묶은 패키지 상품이나 항공권을 이용하고 숙박하면 숙박료 할인을 해 주는 등의 경우도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숙소가 있다면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 항공권 검색하기

 

 

G마켓이나 옥션과 같은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항공권은 항공권 비교 사이트에 나오지 않기 때문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온라인 쇼핑몰은 로그인을 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 G마켓 항공권

 

 

땡처리 항공권 예매하기

 

그룹항공권, 일명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사가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구입한 항공권을 패키지 상품으로 다 판매하지 못했을 때 여행사 사이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항공권을 말합니다.

 

땡처리 항공권은 일반 개별 항공권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구매자가 이미 정해진 여행기간에 맞춰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통 출발하기 일주일 정도 전에 나오는데 이때가 개별 항공권은 가장 비쌀 때라서 땡처리 항공권을 구입하면 훨씬 이득입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각 여행사 사이트를 잘 찾아 보거나 땡처리닷컴 사이트를 이용해도 됩니다.

 

땡처리닷컴 사이트를 이용하면 한 곳에서 좀 더 편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항공권 싸게 예약하는 방법, 땡처리닷컴

 

갑자기 생긴 일정으로 급하게 항공권 예약을 해야 한다면, 땡처리 항공권을 꼭 체크해 보세요. 땡처리 항공권은 여행사가 손해를 보더라도 무조건 판매를 해야 하기 때문에 출발일에 가까울수록 가격이 낮아집니다.

 

 

정리를 해 보면,

 

  1. 스카이스캐너나 네이버 항공권 등과 같은 가격 비교 사이트에서 최저가 항공권을 먼저 확인하고
  2.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특가)와 여행사 항공권 금액(이벤트, 숙박 연계)을 비교해 보고
  3. 오픈 마켓인 온라인 쇼핑몰의 항공권 가격(할인 쿠폰 적용)을 참고하여 최저가 항공권을 찾아봅니다.

 

이 때 저렴한 항공권이라면 수하물 수수료, 좌석 선택 비용과 같은 추가 부담금이 없는지 한번 더 체크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최저가 항공권

 

 

반응형